애드센스



영국 트래디셔널 패션 브랜드 5 패션

부제 : 전혀 몰랐던 세상의 이야기, 혹은 아마도 전혀 알 필요없는 세상의 이야기

뒤적뒤적하다가 보니 이런 회사도 알게 되었다. 혹시나 다른 사람들은 다 아는건데 나만 모르고 있는걸까 싶기도 한데, 그래도 이런 내용도 알아두면 언젠가 쓸일이 있지 않을까 싶다.

어쨋든 이런 식으로 어설픈 연재의 양이 계속 불어나고 있는거 같아서 좀 불안하다.


GB KENT & SONS

영국에 조지 3세가 즉위하고 있던 1777년 윌리엄 켄트가 켄트 브러쉬라는 회사를 만들었다. 켄트 패밀리는 1932년까지 6대에 걸쳐 회사를 운영했는데, 그 이후 코스비 브러쉬사의 에릭 코스비가 켄트 브러쉬와 기업 연합을 시작했다.

지금은 에릭 코스비의 손자 알란 코스비가 디렉터겸 체어맨으로 있고 런던에 본사가, 해트포샤이어의 앱슬리에 공장이 있다. 조지 3세 이후 9명의 왕을 거쳐 엘리자베스 여왕에 이른 지금까지 왕실 납품 업체로 있다.


여기까지가 간략한 설명이고 말 그대로 헤어 브러쉬, 빗, 치솔, 옷 브러쉬, 페인트 브러쉬 같은걸 만든다.
Kent사의 핸드 메이드 빗 - 4파운드 정도의 무난한 가격대

각 제품의 콸러티별 분류가 다양한데 중저가 라인은 그냥 좀 좋은 빗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가격대도 우리나라에서 팔리는 웨신이나 바디샵 정도급인거 같다.


그러나 역시 대표적인 상품은 핸드 메이드 브러쉬 제품들. 최초의 제작 방법 그대로 지금도 만들고 있다는데 이 헤어 브러쉬라는게 내 상식하고는 좀 다르게 아무리 봐도 완전 구두솔같이 생겼다.

남자용 헤어 브러쉬 - 무려 99파운드, 엇비슷하게 생긴게 여러 종류가 있다

설명에 의하면 올드 스타일의 원형 브러쉬는 나무 손잡이에 맷돼지털로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한다. 남자용은 사진처럼 손잡이가 없는 것도 있고 있는것도 있고 그런데 여자용은 거의 손잡이가 있는거 같다.

여자용 헤어 브러쉬, 역시 99파운드


핸드 메이드 치솔도 헤어 브러쉬와 마찬가지로 맷돼지 털로 만든다. 몸통 부분은 전통적으로는 고래 뼈로 만들었는데 요새는 그걸로는 못만들고 있다는거 같다.

가격은 12파운드, 오래 쓸 수 있고 충치 예방에도 좋다면 이건 당장 살 마음이 있다


-----------------------------------------------------------------------

사실 빗은 바디샵만 해도 아주 괜찮지 않나 싶다. 이렇게 핀이 듬성 듬성 되있는 브러쉬를 퀼 브러쉬라고 한단다.

바디샵은 종류가 몇개 없지만 독일에서 만들고, 웨신은 종류가 다양하지만 중국에서 만든다. 가격대는 엇비슷하던지 소재별로 틀리지만 웨신이 조금 더 비싼게 아닌가 싶다.

바디샵

웨센의 캐나다 단풍나무 브러쉬,
저번에 모 문구점에서 팔길래 봤는데 캐나다 단풍이 가장 고가였던거 같다


이거 말고 괜찮은게 뭐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프랑스의 La Folie인가 뭔가 하는 오래된 빗 회사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고 (홈페이지 따위도 없다), 독일 회사 Kostkamm이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평을 얻고 있는거 같다.


나는 빗에 대해선 거의 아무것도 모르는데 몇년전에 가끔 머리를 긁으면 화끈거리기도 해서 알아봤더니 빗 같은 걸로 가끔 머리를 마사지해줘야 머리 속 살도 튼튼해지고 한다길래
교보문고에서 1500원인가 하나 구입한게 있다.


강아지가 핀을 몇개 뜯어먹어버리긴 했는데 별 불만없이 잘 쓰고 있다. 맘에 드는 점은 뒷면에 거울이 붙어있다는 것. 따로 거울을 안사는 나같은 사람에게 꽤 유용하다.

옛날에 강아지가 물어뜯은 자국이 남아있다-





핑백

  • 연대를 구하여 고립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영국 트래디셔널 패션 브랜드 6 2008-02-28 02:42:06 #

    ... . 그건 그렇고, 벌써 6번째를 맞이하는 초 마이너 연재물이다. 이번건 한 회사만 가지고 한가하게 떠들면서 포스팅할 생각이다. DENTS 덴츠도 바로 전에 연재한 브러쉬 회사 켄트(링크)와 마찬가지로 1777년에 설립된 회사다. 요새 이산을 방영하고 있는걸로 아는데 정조가 1776년에 직위했다. 18세기가 전세계 주요국들에게 굉장한 요동기였음이 분명한게 오 ... more

덧글

  • ^^* 2010/11/04 17:29 # 삭제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ㅁ^*!!
    멍멍이가 물어뜯은 자국, 흐흐
  • macrostar 2010/11/05 16:52 #

    지금도 쓰고 있어요 ㅎㅎ


트위터